- 인?허가 담당 7급이하 공직자 72명 참여, 1박 2일 과정으로 2회
화성시가 인.허가 등 복합민원을 담당하는 실무자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1박2일 과정으로 2회에 걸쳐 진행한 ‘2011 화성시 직무연찬 합동 워크숍’이 7급이하 직원 72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시의 이번 워크숍은 부서간의 유기적 업무협조와 인.허가 등 복합민원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으며, 외부전문가 초청 강연, 내부강사 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는 오랜 공직경험으로 실무를 쌓은 공장설립담당 건축허가담당 개발행위담당 산지전용담당 등 6급 담당 계장들을 내부강사로 활용, 교육대상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현실감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워크숍에 함께 참여한 채인석 화성시장은 교육생들과 함께 만찬을 함께 하며 복합민원처리의 애로사항 및 공직생활에 대해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공화모씨(도시정책과, 시설7급) “바쁜 업무에 1박2일 일정의 워크숍을 참여하는것이 처음에 상당히 부담이 됐었지만 실무계장들의 실제 사례를 든 쉬운 설명과 부서간에 친밀한 유대관계를 맺을 수 있어 워크숍에 참석하기를 잘했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는 공직 내부에서부터 시정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고 역량 강화를 통해 변화르 주도할 수 있도록 직무연찬 합동 워크숍을 비롯하여 부서별 팀 스터디, 맞춤형 전문교육 등 다양한 직무 강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