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8일 14시부터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사)한국국악협회 동두천지부(지부장 홍재우)가 주최로 제18회 동두천국악경창대회를 개최했다. 경연종목은 경기·서도민요로서 수도권지역에서 총 27명이 참가하여 금상1 은상1 동상 1 장려상 1를 놓고 열띤 경쟁을 벌였다.
제18회 국악경창대회 영예의 금상은 양주시에서 출전한 서민숙(85세)님으로 상금100만원과 동두천시장표창을 수상하였다. 은상은 이명의(85세)님이 동두천시의회의장상과 상금70만원, 동상은 충남 당진군에서 출전한 권정현님이 동두천예총회장표창과 상금50만원, 장려상은 광주시에서 출전한 이일재(52세)님으로 동두천국악지부장 표창과 상금 20만원을 수상했다.
동두천국악협회는 우리의 전통 소리인 국악의 맥을 잇고 발전시키기 위해서 국악경창대회를 반드시 개최되어야 한다는 의지로 굳건하게 18회의 경창대회를 개최하여 오고 있다. 국악 경창대회는 국악 하는 사람들의 기량을 높이고 후진을 양성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이며, 설자리를 잃어버린 전통 국악이 제자리를 찾고 시민들에게 더한층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다.
앞으로, 동두천시는 국악경창을 통해 국악의 보급과 전통문화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국악협회의 경창대회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