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는 기쁨, 노는 즐거움」주제로 각종 전시, 체험프로그램 운영
목포어린이도서관에 국립민속박물관 이동 전시차량이 찾아가는 어린이 박물관을 운영한다.
목포어린이도서관에서는 8월 26일 10:00~15:00까지 국립민속박물관과 협조하여「배우는 기쁨, 노는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어린이박물관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시내용은 ‘놀이를 통한 세계여행’을 테마로 한국의 전래놀이와 주변 국가인 일본·중국을 비롯한 베트남·몽골·터키·미국 등 세계의 여러 나라 어린이놀이자료와 영상·사진자료 등을 전시하며, 비교해봄으로써 같음과 다름을 이해할 수 있는 폭넓은 마음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참여자가 직접 생생하게 보고 느끼면서 배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는데, 고누·쌍륙·승경도·보드게임 등을 아이들이 자유롭게 가지고 놀 수 있는 놀이체험마당과 몽골 옷을 입어보고 폴라로이드 사진찍기·몽골의 여러 물건들을 직접 만져보고 설명을 듣는 다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국립민속박물관 관계자는 “평소에 국립민속박물관을 쉽게 접할 수 없는 지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통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찾아가는 어린이박물관'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정종득 목포시장은 “이번 국립민속박물관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에 많은 어린이들이 찾아와서 놀이를 통해 세계를 여행하며 배우는 기쁨과 노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