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북평초등학교(교장 오종령)은 9월 23일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교생이 수업을 공개하였다.
ㅇ 이날 수업공개회는 10시부터 도서관에 모여서 교장 오종령은 수업 공개회에 앞서 환영 인사말을 통해 여름방학동안에 완비된 교실 창호와 바닥 공사 그리고 화장실 증축 등 많은 교육 환경 개선 사업을 학부모에게 보고하였으며, 차종률 교감선생님의 수업 안내를 시작으로 11시부터 40분간 수업을 공개하였으며, 담임과의 교육상담 순으로 이루어 졌다.
ㅇ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회는 교원능력개발평가에서 학부모가 교사평가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교사와 학생을 이해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ㅇ 이날 수업공개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한결같이 “학생들이 활발하고 재밌게 수업을 하며, 모두가 함께하는 수업이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