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경기도 수원교육지원 청(교육장 김국회)은 26일 오후 수원화성 12개 성곽에서“수원화성과 정조대왕의 얼”을 영어로 소개하는 축제 한마당을 펼쳤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날 행사는 외국인들에게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의 우수성과 역사적 가치를 영어로 소개하여 세계 속에 우리 문화재를 널리 알리고자 함은 물론, 정조대왕의 효정신과 리더십을 배워 바른 인성 함양과 영어 실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행사에는 수원과 화성시의 초등학교 81개 팀과 중학교 39개 팀 1천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지난 9월 학교대회를 거쳐 선발되었다.
학생들은 현장에서 영어교사와 원어민보조교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에게 수원화성 문화재의 우수성과 수원성곽에 대해 영어로 소개하고 질문에 답하였다.
대회에 참석한 신풍초등학교 박다솜 학생은 “수원화성 문화재를 영어로 소개하면서 우리 고장 수원에 대해 자부심을 더 느끼게 되었다”며, “영어 실력도 많이 늘어 이제는 외국인을 만나도 수원화성에 대해 설명해 줄 수 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 수원교육지원 청 교수학습국 류혜숙 국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우리 학생들이 수원화성을 더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정조대왕의 효 정신을 이어받아 글로벌 리더로서 세계 속에 큰 인재로 성장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교육지원 청 은 올해 학년 초, 수원시와 함께 ‘아이러브화성 영어핸드북'을 개발하여 초.중학교에 보급, 학습자료 로 활용토록 한 바 있다.
자료문의: 250-1362 수원교육지원 청 교수학습지원과 장학사 이성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