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 |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임철웅)는 지난 6일 안산 시화호 조력발전소와 풍력, 재생에너지 등 녹색산업공간으로 탈바꿈되고 있는 시화호 북측 간척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하여 단원구 직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단원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단원투어는 갈대습지공원과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안산 시화호 조력발전소, 도시개발공사 열병합 발전소를 견학하면서 자연경관이나 문화자원을 관찰 체험함으로서 자연과의 일체감을 경험하는 생태관광 투어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부도내 대부해솔길 걷기, KBS 청춘불패 세트장을 견학하면서 단원구 주요 관광지를 직원들이 구석구석 체험함으로서 안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할 수 있는 홍보도우미로서의 소양을 쌓아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관광해양정책의 밑바탕이 됐다.
단원투어에 참가한 직원들은 평소 가깝게 있으면서도 시간내어 오기 어려웠는데 자세한 설명과 함께 주요 관광지를 견학하게 되어 우리 안산에도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고 앞으로도 지속적 투어를 실시를 하였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안산시 단원구 행정지원과 (박민웅) Tel : 031-481-6116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