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 주민센터(동장 윤영도)에서는 오는 2012년 1월31일까지 ‘한국에너지재단 에너지 긴급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전기요금 긴급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사업은 국민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3개월 이상 전기요금이 미납된 세대에 대해 전기요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저소득층의 에너지 이용을 보장하고, 생계관련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안정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가구당 최대 20만원 한도 내에서 전기요금을 긴급 지원한다.
다만 지원 대상 가운데 비주거용이거나 전기요금이 관리비에 포함되어 통합 청구되는 아파트거주자, 여러 가구가 하나의 계량기를 사용하는 경우, 2010~2011년 기 지원받은 가구 중 하나에 해당되면 지원받을 수 없다.
신청은 가장 최근에 받은 연체된 전기요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기관, 한국전력공사에 신청하면 된다.
동 관계자는 “동절기를 맞이하여 저소득층의 에너지 이용 보장 및 생계관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에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혜택을 받도록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동장 또한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모든 사업은 최일선 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취약계층 주민들이 우리 시가 시민 우선의 따뜻한 복지도시임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정발산동 주민센터(담당자 정미영 ☎ 8075-6765)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