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장흥군 장평 용두농협(조합장 이학준) 직원들이 연말을 맞아 1년 동안 상조회비를 모은 돈으로 지난 23일 사랑의 쌀 (백미20kg) 100가마를 장동?장평면사무소에 전달했다.
용두농협에서 기증한 사랑의 쌀 100가마를 장동?장평면사무소 직원들이 어려운 이웃 100세대(장동 40, 장평 60)를 선정하여 쌀을 직접 전달하여 더불어 행복한 정남진장흥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여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학준 용두농협조합장은 “직원들의 복지도 중요하지만 상조회비로 십시일반 모아 정성이 담긴 쌀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작은 불씨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