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이사 홍기화)에서 운영하는 경기북부기업지원센터가 오는 3월 16일까지 ‘경기북부 차세대 리더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 사업은 경기북부 중소기업들의 후계문제 대두에 따른 차세대 리더 교육에 대한 요청에 따라 마련됐으며, 4월부터 6월, 9월부터 11월 총 2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커리큘럼은 ▲일반경영지식(마케팅, 재무관리, 노무관리)과 ▲비즈니스 매너 및 협상스킬, ▲리더십개발, ▲네트워크 등이며, 실무와 사례중심의 강의로 마련해 교육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분별력 및 감성 창의력 향상을 위해 온라인을 독서학습이 추진되며, 희망자에 한해 등산 및 봉사활동을 통해 인적네트워크 강화를 지원할 방침이다.
북부기업지원센터 한용각 본부장은 “이 교육은 기업인들의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인적 경쟁력 확보로 기업들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온라인 접수중이며, 해당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북부기업지원센터 사업지원팀(031-850-7124, www.gsbc.or.kr)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경기중기센터가 경기북부 소재 중소기업의 현장밀착 지원을 위해 지난 2009년 9월 개소한 ‘제2기업지원센터’ 명칭이 지난 2월 27일부터 ‘북부기업지원센터’로 변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