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한방 중풍예방 9988 아카데미 운영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센터장 최종숙)가 한의약 공공보건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중풍예방 9988건강 아카데미”를 3월 8일부터 5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12회 과정으로 운영한다.
이번 “중풍예방 9988건강 아카데미”은 3월 8일 9시 30분 개강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사전, 사후 기초검사, 삶의 질 및 우울평가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서 중풍예방 및 관리 특강, 건강 체조, 웃음치료, 실버라인댄스,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중풍은 뇌경색이나 뇌출혈과 같은 뇌혈관질환으로 한번 이환되면 완치가 어렵고 환자 및 가족의 삶의 질을 급격히 떨어뜨리는 질환으로, 2010년 통계청 사망원인 통계자료에 의하면 연간 총 255,403명의 사망자 중 뇌혈관 질환에 의한 사망자는 인구 10만명 당 53.2명으로 사망원인 중 2위에 속한다.
하지만 예방을 통해 80%이상 발병률을 감소시킬 수 있는 만큼 예방이 중요함을 인식시키고, 중풍의 위험요인과 전조증상에 대한 교육, 구체적인 중풍예방법 교육으로 중풍예방에 대한 지역주민의 실천력을 증대시키는데 초점을 둘 방침이다.
최종숙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장은 “다양하고 전문화된 양질의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제공으로 중풍의 사전예방 및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지역주민 스스로가 능동적으로 중풍을 예방해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