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봄을 맞아, 경기도립무용단의 우리 춤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선보인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장익순)는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새봄맞이 4월 문화행사로, 오는 4일 경기도립무용단 우리춤 공연, 18일 2012년 제1회 명사초청 특강을 선사한다.
경기도립무용단은 4일 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우리춤 공연’의 막을 연다.
공연은 경기도문화의전당 찾아가는 공연 선물 ‘Arts Habitat’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가 경기도문화의전당와 함께 경기교육가족에게 우리 전통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경기도립무용단의 우리 춤 공연은 예술성과 대중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번 ‘우리춤 공연’에서는 부채춤, 진도북춤, 사물놀이(앉은반), 장고춤, 한량무, 탈춤, 모듬북 등 다양한 우리 전통춤을 만날 수 있다.
교육복지종합센터는 오는 18일 오후 7시부터 대강당에서 <2012년 제1회 명사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초청명사는 국내 최고의 자기경영 및 변화관리 전문가인 공병호 경영연구소장으로, “명품 인생을 위한 미래 준비”를 주제로 약 90분간 강의할 예정이다.
공병호 소장은 <습관은 배신하지 않는다>, <10년후 한국> 등 90여권을 저술하였다.
이번 4월 문화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기교육가족은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예약하면 된다.
우리춤 공연은 지난 3월 26일부터, 명사초청 특강은 4월 10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좌석 예약제로 운영된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김범순 기획운영부장은 “우리 센터는 경기교육가족의 정서적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4월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하고 알찬 문화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니, 경기교육가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