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호수동(동장 박양복)은 지난 14일 민속운동장에서 ‘에너지 절약 마을 만들기’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주민이 하나 되는 제1회 호수동 주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호수동 주민센터가 주최하고 호수동 5개 직능단체 주관으로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 전행사로 호수동 미래경영센터에서 수강하고 있는 주민들이 사물놀이, 난타, 재즈댄스를 선보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12개 아파트 단지별로 족구와 피구, 단체줄넘기, 그라운드 골프 등 선수들이 참여하는 경기는 물론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X 퀴즈가 진행되어 참석한 1,000여명의 모든 주민이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윤영중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동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일반주택 단지가 어우러진 안산시의 교육·문화·행정·상업의 중심지이기는 하지만 아파트 위주의 주거형태로 인해 공동체 의식이 부족한 면이 있었으나, 이번 행사를 통해 이웃 간의 정이 흐르는 마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개최된 많은 체육대회와 달리 이번 호수동 체육대회는 아파트 단지별로 주민 스스로 힘을 모아 준비하고 참여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개최로 안산을 대표하는 체육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