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음식문화개선 포스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식생활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낭비적인 식생활 습관과 푸짐한 상차림으로 인해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 알뜰하고 위생적이며 균형적인 식단의 중요성을 조기에 인식시켜 올바른 식생활 문화가 정착되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안산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다.
작품규격은 4절지 도화지로 1인 1점 제출 가능하며 작품접수는 각 학교에서 사전심사하여 학교별로 10점 이내의 작품을 안산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음식물자원 낭비예방 및 올바른 식생활 개선 방향’이며 남은음식 재사용 안하기 푸짐함 상차림으로 인한 식장자원 낭비 먹을만큼 적당하게 남김 없이 깨끗하게 남은 음식 싸주고 싸오기 등 그 외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계몽적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
제출작에 대해 한국예술안산지부에서 심사 후 오는 6월 20일에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최우수 1명, 우수 3명을 포함하여 10명에게 안산시장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작품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음식문화경연대회 등 각종 행사 및 캠페인 시 전시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