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경찰서(서장 한형우)는 5월 3일(목) 15:00 홍성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제7교구 본사 수덕사와 학교폭력예방 및 선도. 보호 등 재발방지 프로그램에 대한 미흡으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맞춤형 선도 프로그램을 위하여 MOU체결식을 마련하였다.
학교폭력 대부분이 은밀하게 이루어져 신고가 미미하였으나, 최근 안전Dream 포털, 117 등 학교폭력 신고 통로 및 방법의 홍보와 홍성관내 全 초?중?고교 상대 학급별 담당 경찰관제를 통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의 활성화로 학교폭력 신고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가해학생에 대한 재발방지 프로그램이 미흡하여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선도 프로그램의 개발이 더욱 절실해졌다. 이에 한형우 홍성경찰서장은 대한불교조계종 제7교구 본사 수덕사 주지 지운스님과 학교폭력 예방대책과 관련, 템플스테이를 활용한 특화 프로그램 개발을 제안했다.
수덕사와 홍성경찰서는 이번 MOU체결식을 통해 학교폭력 가해학생을 상대로 경찰서 체험 및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마련, 이를 활용한 선도활동으로 안전하고 건전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수덕사 주지 지운스님은 불교계에서는 이미 부처님 자비사상에 근거한 어린이법회 등을 통해 인성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는바, 템플스테이를 활용한 특화프로그램 개발도 청소년들의 정서 순화 및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홍성경찰서는 학교폭력 가해자 중 ‘안전Dream Plus팀’과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에서 선도 대상자로 결정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 본인동의서를 받아, 경찰서에서의 범죄예방교육 등 경찰체험 후 ‘참 나를 만나는 아주 특별한 여행’ 을 할 수 있도록 수덕사의 템플스테이에 참여토록 하는 등 1회성이 아닌 지속적 실시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건전한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