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에서는 지난 5월1일부터 5월10일까지 열흘 동안 5회에 걸쳐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341명이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무료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세계 꽃 올림피아드 2012 고양세계꽃박람회는 아름다운 호수공원에서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꽃전시관 및 호수를 배경으로 수변무대에서 펼쳐지는 문화 예술 공연 퍼레이드, 플라워 매직 쇼, K-POP 경연대회, 한국 전통 예술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행사가 함께 열리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초?중?고 학생의 현장학습에도 인기가 좋다.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 측면에서 소외되기 쉬운 아동들의 건강한 정서 발달을 위해 덕양구 시민복지과에서 특수시책로 진행하는 테마여행 중 하나다. 지난 봄방학 행주산성 역사여행에 이어 두 번째로 덕양구는 꽃을 테마로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아동들이 건강한 정서 발달과 행복지수가 향상되길 기대하고 있다.
행사장을 찾은 아이들은 호기심 어린 눈으로 다양한 꽃들과 조형물을 구경에 흠뻑 빠졌다.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인 박00양은 “이렇게 많은 꽃은 처음 보는데 꽃을 이용해서 만든 여러 가지 물건들도 너무 신기하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덕양구에서는 앞으로도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 맺기 사업과 연계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테마여행을 개발하고 여행 할 수 있도록 관련기관들과 협조하여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문의 : 고양시청 덕양구 시민복지과 성연일 031-8075-542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