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7~18일, 경기도 공무원 등 58명 대상 실시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합기술원/원장 윤의준)은 5월 17~18일, 융기원 세미나룸에서 경기도 공무원, 국가공무원, 연구기관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제2회 융합과학기술교육강좌’를 실시한다.
이 강좌는 국내외 융합기술 정책 및 연구 동향 등의 정보 제공을 통해 융합기술 관련 정책현안 해결에 기여하고 융합마인드 및 융합의식 고취등 공무원의 역량 제고와 융합기술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경기도와 융기원이 지난해부터 공동 주최하고 있다.
지난 4월 접수 마감 결과 총 58명이 신청, 지난해 22명에 비해 두 배 이상 늘었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국가공무원도 많은 인원이 수강신청을 하는 등 융합관련 교육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융합과학기술과 산업발전’을 주제로 김기협 前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 ‘융합시대를 선도할 한국형 리더십’을 주제로 손욱 前 농심회장이 강의한다. 또 ‘반도체 기술과 산업’이라는 주제로 오세용 前 삼성전자 부사장을 비롯해 한규환 前 현대모비스 부회장, 오명환 前 단국대학교 부총장, 이중식 융합기술대학원 교수 등이 융합기술관련 총 6개 강좌를 진행한다.
윤의준 원장은 “융합기술과 관련한 정책들이 성공하기 위해선 공무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급변하는 융합의 시대에 눈높이를 맞추고 융합기술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제 역할을 해주길 바라며, 도움이 되는 유익한 강좌로 확대하여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