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 미술 교육 대상자 모집
안산시 단원보건소(소장 이홍재)는 태아와 엄마의 정서함양을 위한 태교미술교실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이 교육은 오감을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미술 재료를 가지고 창조적이며 능동적인 미술 활동을 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고,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는 등 참석자들 간의 친목도 돈독히 할 수 있어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아기에 대한 기대와 감사로 출산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또한 미술 태교는 예술을 접목한 태중 교육으로서 효과면에서 최근 들어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
3기 ~ 4기 태교미술교실은 단원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5월 25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총 6회 진행될 예정으로 프로그램 내용은 태교명상 및 아기 그리기, 아기용품 만들기, 아트앨범 만들기 등이다.
박선홍 단원보건소 모자건강계장은 “태교미술교육은 태어날 아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정성으로 작품을 만들어 태아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참석한 임산부들간의 유대감 형성과 출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3~4기 태교미술교육 대상자를 모집(선착순)하고 있는데, 교육 희망자는 단원보건소 모자건강담당(☏481-2552)으로 신청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