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29일 오전10시 시청3층 문화강좌실에서 민원담당공무원과 민원안내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절, 신속,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서비스 실현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를 다지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 박상호 차장의 ‘고객만족! 고객행복! 이야기!’ 란 주제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사례들을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직무수행능력 향상 등 효과적인 고객응대 기본요령 등에 대한 집중교육을 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민원담당공무원 뿐 아니라 40여명의 민원안내자원봉사자 민원도우미들이 함께 참여해 진주시의 돋보인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노력을 엿볼수 있었다.
이날 이창희 진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객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 개개인의 역량강화와 변화하는 민원시책 활성화를 위한 직원들의 노력을 당부하고 민원창구에서 고생하는 직원들과 민원안내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교육생들은 교육을 통해 민원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공감하는 행정, 시청을 찾는 민원인을 대하는 마음가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