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장항2동 주민센터는 주민자치센터 이용활성화 및 방문 민원인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청사 증축 및 리모델링을 실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장항2동 청사는 1996년에 지어져 노후화 때문에 내?외벽 및 화장실 등 건물 누수 현상과 지하 1층의 경우 환기가 되지 않는 등 큰 불편을 가져오고 있어 그동안 청사 방문 민원인과 직능단체 회원들로부터 지속적인 건의를 받아왔었다.
이번 공사는 청사 증축, 외벽 화강석 시공, 1층 다목적실 확장, 지하 1층 리모델링 공사로 오는 9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동은 이번 증축공사를 통해 다문화가정 관련 프로그램과 영유아 신세대 주부 대상 구연동화 등 주민자치센터의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더욱 많은 주민에게 제공할 수 있고, 경로잔치 등 사회봉사활동과 관련하여 음식물 조리공간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 관계자는 “증축공사로 무인민원발급기와 주차장 사용이 불가하고 이용 시 안전사고가 우려되오니 인근 관공서를 이용해 주시길 바라며 장항2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경우 차량을 이용하지 말고, 안전사고에 특별히 유의하여 주시길 부탁한다.”고 전했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장항2동 주민센터 (담당자 임정화 ☎ 8075-694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