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 일산동구, 중국 방문단 36명에게 홈스테이 제공
고양시 일산동구는 청소년 교류 차 방한한 중국 대표단 36명과 고양시민 15명을 대상으로 ‘2012 중국 대표단 홈스테이(3차)’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초청으로 10여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하였으며 지난 15일과 16일 1박2일 동안 고양시 호스트 가정에 머물며 삼겹살, 불고기 등 한국 음식을 맛보고 윷놀이 등을 즐기는가 하면 밖에서는 웨스턴돔, 호수공원, 행주산성 등을 둘러보며 한국 문화와 고양시에 흠뻑 빠져보는 특별한 경험을 했다.
중국 대표단의 단장 장옌(여, 40세) 중화전국청년연합회부비서장은 “중국은 친지 외에는 집에 손님을 맞이하는 일이 없지만, 이렇게 10년 동안 이어지는 홈스테이 활동을 통해 고양시민의 마음이 따뜻한걸 알 수 있다. 한국 가정으로 초대하여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참여한 호스트들도 중국 게스트가 청소년보다는 중년층에 가까워 호스트와 나이가 비슷하고 우리나라와도 정서가 맞아 부담 없이 홈스테이를 진행하였다고 말했다.
16일, 홈스테이 송별식에서는 짧은 기간으로 아쉬움이 있었지만 중국 대표단 고양시를 소개해준 호스트에게 고마움의 표현과 홈스테이를 제공해준 일산동구청에게도 감사의 선물을 전했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행정지원과 (담당자 김순덕 ☎ 8075-6037)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