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선5기 ‘시장 동방문’에 따른 주민들 환호!
고양시덕양구 행신2동 주민센터는 지난 18일 최성 고양시장 방문으로 주민과 격의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민선5기에 접어들어 처음 실시된 이번 동방문은 그동안의 딱딱한 분위기 쇄신과 자유로운 소통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처음으로 일반주민의 사회로 진행되어 그 어느때 보다도 화기애애했다는 좋은 호평을 받았다.
소통의 장에 참석한 주민들은 그동안 주민 숙원사업이었던 주민센터 증축이 확정됨에 따른 고마움을 전했으며 생활불편사항, 주민센터 활성화방안, 노인건강증진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서스럼 없이 이야기 하였으며, 건의사항에 대한 관련부서 과장님, 구청장님의 성의있는 답변에 박수를 보냈다.
또한, 강매역 존치문제, 주민참여예산제도, 마을가꾸기 사업 활성화 방안, 주민자치문화센터의 향후 야간, 주말 개방등 행신2동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최성 고양시장은 "행신2동은 KTX출발역사 행신역을 비롯하여 경의선 전철이 있어 앞으로 통일이 되었을 경우 고양시에서 가장 중요한 교통 및 문화의 요충지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KTX행신역세권 발전문제에 큰 관심을 보였다.
고양시장과의 소통의 장을 지켜본 한 주민은"보통 윗분들이 오시면 형식적으로 틀에 얽매여 양방향 소통이 아닌 일방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참석해 보았는데 분위기가 부드럽고 한바탕 웃으면서 토론할 수 있었던 것이 인상적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자료 제공 : 덕양구 행신2동(담당자 구영자 ☎031-8075-592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