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을 안GO, 돌봄을 나누GO, 미래를 품GO
고양시(시장 최성)는 제17회 여성주간을 맞이하여 오는 7월3일부터“희망을 안GO, 돌봄을 나누GO, 미래를 품GO”라는 슬로건으로,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성주간은 여성발전기본법에 따라 매년 7월1일부터 7월7일까지 여성발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남녀평등 촉진 등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을 드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7월3일부터 7일까지는 “함께하는 우리... 그래서 참 좋다”라는 주제로 고양여성영화제가 열린다. ‘두 개의 선’ 영화상영 후 지민 감독과의 대화(3일), 특강 영화평론가 심영섭의 ‘힐링시네마’(4일),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이란, 5일), 헤어드레서(독일, 6일), 블랙(인도, 7일)이 영상미디어센터 상영관과 백석도서관 시청각실에서 무료상영된다.
7월7일 토요일에는 화정문화광장에서 여성주간 기념식, 타악퍼포먼스 <아작>, 비보이, 태권도 시범단, 난타, 시립합창단 공연 등 신나는 볼거리가 제공된다.
또한 골다공증 검사 등 무료 건강검진, 공기정화식물 다육심기, 움직이는 미용실, 북한여성을 위한 평화위생대 만들기 체험행사 등 다양한 홍보?체험마당도 펼쳐진다.
20일 금요일에는 ‘여성이 행복한 평등세상을 향한 소원을 말해봐~’를 주제로 신개념 정책제안 PT쇼가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가운데 열린다. 그리하여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 고양시 여성정책의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해 볼 예정이다.
올해 여성주간 기념행사는 여성주간의 의미를 지역사회에 확산하고 많은 여성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어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서로 힘을 얻고 용기를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고양여성영화제는 고양시청 홈페이지(
www.goyang.go.kr) 알리미창이나 고양파주여성민우회(907-1003), 고양YWCA(919-4040)로 6월25일 ~ 6월29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신개념 정책제안 PT쇼 시민 정책 공모는 7월1일 ~ 7월12일까지 고양파주여성민우회(907-1003)에서 접수한다.
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여성가족과(담당자 임순정 ☎ 8075-333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