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년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 위생 지도.점검 실시
고양시 덕양구는 어린이집의 안전하고 위생적인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 6월18일부터 7월27일까지 관내 어린이집에 대한 하절기 급식 위생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경기도내 한 어린이집에서 수족구병이 발생하여 유행확산 및 추가환자 발생이 우려되고 있고, 계절적으로는 기온이 점차 상승하는 하절기여서 각종 감염질환과 식중독 발병이 우려되고 있어 행정기관의 급식 위생 지도.점검이 더욱 필요한 시점이다.
점검대상은 덕양구 전체어린이집의 10%에 해당하는 50개소이며, 어린이집 유형과 규모를 고려하여 급식위생이 취약한 어린이집 위주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내용은 개인위생, 시설.설비, 식재료, 식단표, 급식운영 상황 등 전반적인 급식.위생 관리실태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고, 특히 이번 점검의 특징은 상시 급식인원이 50인 이상의 집단집식소 신고대상 어린이집에 대해 덕양구청 위생지도 관련부서와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평소 보다 점검의 실효성을 높이기로 하였다.
덕양구 시민복지과 오봉길 과장은 "학부모와 시민들이 믿고 맡길수 있는 『안심』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급식.위생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기관에서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 제공 : 덕양구 시민복지과(담당자 권대호 ☎ 8075-5426)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