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흥원-대학간 고양 방송영상 아카데미 협약식 체결-
고양시(시장 최성)가 관내 방송영상 기업의 구인난 해결에 직접 팔을 걷어 붙였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 이하 진흥원)은 6월 25일 브로멕스 타워 I에서 공주영상대학교, 계명대학교, 상명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등 대학 관계자와 함께 고양시 방송영상전문가 양성을 위한 ‘2012년 고양 방송영상아카데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기업의 수요를 직접 반영한 맞춤형 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디지아트, ㈜안다미로, ㈜TRTB, ㈜테지움 등 관내 주요 방송영상 기업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표시했다.
진흥원 김인환 원장은 “올해는 인력 수요가 다급한 영상 분야에 우선적으로 실시하지만 앞으로는 더 다양한 맞춤형 교육 과정에 대한 지원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고질적인 구인난도 해결하고, 좋은 일자리도 창출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대학 관계자는 “그동안 산?학?관 연계 인력양성 사업이 많은 경우 기업 수요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해 아쉬웠다. 고양시는 기업의 수요를 직접 반영하여 차별화된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교육 만족도와 취업 실적 모두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양 영상 관련 기업 관계자에 따르면 “고양의 맞춤형 실무교육이 신입사원 교육훈련 비용 절감은 물론 우수한 직원을 충분히 검증하고 채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큰 기대감을 표시했다.
‘고양 방송영상아카데미’는 관내 영상 기업 관계자가 직접 실무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각 대학의 졸업 예정자들의 학점 취득 연계를 통해 졸업 후 관내 기업의 구인난을 해결하는 맞춤형 기업 지원 사업으로 오는 9월부터 4개월간 실시될 예정이다.
자료 제공 :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정책사업부 차장 이유정 031-960-7840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