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오전 10시 30분 고양시 덕양구 화수고등학교 대강당에서는 제5회 싱싱실버한마당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웃음꽃이 가득했다. 싱싱실버한마당은 덕양구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우일)에서 관내 거주 어르신들의 상호 유대를 강화하고 주민화합을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최성 고양시장, 권순영, 장제환, 박시동 등 시의원, 박성복 덕양구청장 등 내빈과 약 5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화정1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로 이루어진 라인댄스와 태권무, 퓨전난타 등의 공연과 어르신 노래자랑, 디스코한마당, 제기차기, 도미노 탑 쌓기, 대형고리 던지기 등 각종 체험행사도 마련해 어르신들의 흥을 한껏 돋우었다.

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정성이 가득 담긴 점심과 전기압렵밥솥, 전자렌지, 선풍기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되어 축제의 기쁨이 두 배가 되었다.
최우일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외부활동이 적어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축제를 마련하여 작은 기쁨을 드리는 소중한 축제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싱싱실버 한마당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료 제공 : 덕양구 화정1동주민센터(담당자 김옥분 ☎ 8075-5847)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