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와 고양소방서(서장 조창래), 일산소방서(서장 김권운)는 6월26일 16시 고양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유해환경 및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저소득층 드림스타트 아동의 사회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안전의식을 확립하기 위하여 맞춤형 소방ㆍ안전 교육 실시에 따른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7월에서 11월까지 고양소방서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 일산소방서는 매월 넷째주 토요일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1시간 30분) 고양시 드림스타트 가족을 대상으로 소방ㆍ안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소방ㆍ안전교육은 연령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유아 또는 저학년은 장비를 이용한 물소화기 체험 실시 및 각종 다양한 체험을 통한 대피 훈련 방법 등에 대하여 교육하며, 고학년은 기초 소방과학 실험 교실을 운영하여 화재에 대한 안전의식을 고취하며, 소방서와 소방관이 하는 일 등 설명을 통하여 진로 방향을 위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또한 부모님들을 대상으로는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 및 실습을 통해 학습하여 우리가족 뿐만 아니라 내 이웃을 함께 지킬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며, 우리 주의에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담뱃불 화재 및 화상 및 안전사고 예방, 안전도구, 소화기구 사용법 등 아동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이 계속 진행되어 드림스타트 가족 뿐 만아니라 고양시 주민이 언제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아동청소년과(담당자 조원희 ☎ 8075-335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