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은 민선5기 최우선 시정방침인 시민우선의 자치도시 실현을 위해 지난 25일 탄현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12 고양시 주민자치 활성화 교육’의 일환인 ‘마을단위 자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마을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단체 교육인 ‘마을단위 자치교육’은 상가별ㆍ부락별ㆍ아파트별 주민들로 하여금 마을 스스로의 비전수립, 발전방향을 설계해 나가는 실무능력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우리마을 조사, 마을분석, 공동체 사업설계 등이 있으며 현재 교육생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7월9일까지 매주 월요일 야간반을 개설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주민센터는 더운 여름에 밤늦게까지 교육을 받는 수강들을 위해 음료와 과일 등을 제공하여 수강생들과 같이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주민자치위원은 “주민들이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형 교육으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병구 탄현동장은 “시민이 주인이 되는 지역공동체 만들기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공동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교육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길 바란다”며 고양시 주민자치를 이끌어나갈 핵심리더인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탄현동주민센터(담당자 이준용 ☎ 8075-780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