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덕양구, 복지지원혜택에 대한 사후 만족도 조사로 큰 호응
고양시 덕양구는 기초생활수급자로 신규 선정된 대상자에게 우편발송이나 전화상담을 통해 복지 혜택의 만족도를 확인하는 ‘감동백배 애프터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대부분은 독거노인이거나 중증장애인 등으로 인지와 이해능력이 부족해 제공되는 복지 혜택의 활용도와 만족도가 낮은 문제점이 있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안해 낸 것이 바로 ‘감동백배 애프터콜’서비스이다.
덕양구는 올 1분기에 기초생활수급자로 선정된 85세대를 대상으로 61세대에는 우편으로, 24세대에는 전화를 통해 그동안 궁금하거나 불만족스러웠던 점 등을 중간 점검하였다.
구 관계자는 “수급자들은 잊힌 줄 알았던 자신이 누군가의 관심과 보호를 받고 있다는 느낌에 다시 한번 삶의 의지가 생겼다며 상담 마지막에 몇 번이나 감사하다는 말씀을 하셨다.”며, “우편 한통, 전화 한통으로 만족도뿐 만 아니라 희망까지 불어넣는 ‘감동백배 애프터콜’서비스의 추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자료 제공 : 덕양구 시민복지과(담당자 김태은☎ 8075-5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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