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 도평초 20명 참가, 신비한 불의 세계로...
포천소방서(서장 김정함)는 5일 포천 이동면 소재 도평초등학교 5-6학년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소방과학 교실’을 운영했다.
어린이 소방과학 교실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기초 소방과학실험과 안전체험을 접목하여 조기에 화재안전의식을 갖게 하기 위한 것으로 화학반응 실험을 통해 화재성상이나 발화원인 등을 이해하고 흥미로운 과학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외북초등학교 배중진 교사의 지도하에 실시된 이번 소방과학교실에서는 화학 물질에 물을 닿게하여 불을 발생시키거나 마찰 등을 이용하여 불을 일으키는 등의 실험을 통해 불이 발생하는 다양한 원리에 대해 교육하였다.
실험에 참가한 학생들도 일상적인 학습에서 벗어나 새로운 실험과 신비한 화학 현상을 보며 흥미를 보였는데 한 학생은 ‘기말 고사 준비로 다소 힘든 기간을 보냈는데 시험도 끝나고 실험에 참가하여 신기한 실험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또 화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는 말을 했다.
포천소방서 관계자는 ‘안전문화에 대한 교육은 어릴수록 좋은데 이렇듯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느껴보고 눈으로 보는 신비한 실험을 병행하니 그 호응이 더 높아지는 것 같다’며 ‘과학실험, 소방장비 체험, 여름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연중으로 실시되고 있으니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부모님들께서도 많은 관심을 보여주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어린이 소방과학 교실은 소방서에서 실험도구와 물품을 가지고 학교 과학실을 방문하여 실시되며 하반기에 두 번 더 실시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