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에서는 11일 오전 10시 시청 본관2층 시민컨퍼런스룸에서 고양시장, 9사단장 등 고양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고양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21세기의 안보 개념은 단순의 전쟁이 아닌 테러와 분쟁, 재난 등의 통합적인 의미가 될 것이며 민·관·군·경이 함께 협력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통합방위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김용우 9사단장은 “통합방위는 오케스트라와 같아 수많은 연습과 평시 유지 시스템을 통해 각 기관단체들이 제 역할을 다할 때 모두가 정상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며 평시 안보태세 확립을 강조하였다.

이어진 통합방위협의회에서는 9사단의 적 테러 대비 통합방위 작전 보고와 고양시의 통합방위관련 업무 추진 현황에 대한 보고, 12관리대대의 예비군육성지원금 중간 사용결과 및 향후 사용계획에 대한 보고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시민들이 안보 태세 확립을 위한 실질적 안보 교육의 필요성과 통합방위와 관련한 다양한 의견 제시 등을 통한 질의와 토의 시간을 가지며 각 기관과의 유기적 관계 유지를 다짐하기도 했다.
자료 제공 : 교통안전국 안전도시과 (담당자 김태일 ☎ 8075-3040)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