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1일 고양시청 2층 타운미팅룸에서 한국농촌지도자고양시연합회(회장 이완주)에서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 맺기 사업과 관련하여 고양시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보내온 2,880만원 상당의 식품류(쌀, 우유, 김치, 감자, 오이, 양념재료) 전달식을 가졌다.
후원물품들은 서울우유협동조합, 벽제농협, 송포농협, 신도농협, 영농조합법인고양쌀연구회, 고양TMR, 고양시생활개선회, 고양시4-H연맹, 고양시4-H연합회, 고양시시설채소연구회, 강고개에서 후원한 식품으로 고양시 관내 3곳의 푸드뱅크(문촌7, 문촌9, 흰돌기초푸드뱅크)에서 수령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 독거노인, 노인부부, 조손가정, 한부모가정에 전달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최성 고양지장은 “농산물 수입개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단체에서 이렇게 커다란 나눔 행사를 가져주신 것에 대하여 너무도 고맙고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한국농촌지도자 고양시연합회 이완주 회장도 “그동안 국민으로부터 받은 농촌돕기 사랑을 작은 나눔으로라도 보답하고 싶었다.”며 “이웃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복지나눔 사업을 꾸준히 펼쳐 나 갈 것”을 약속했다.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는 고양시(시장 최성)가 전국 최초로 민ㆍ관거버넌스형 복지나눔 운동으로 추진하는 나눔문화 확산사업으로 다양한 형태의 기부금품과 재능나눔 지식나눔 등 다양한 나눔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복지정책과 (담당자 강상미 ☎ 8075-324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