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11일 오후 3시에 2012년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준비위원회가 첫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준비위원회는 풍산동 지역발전과 예산편성과정에 관심이 많은 주민 1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회의는 김한석 풍산동장의 소집에 의해 이루어졌다.
이번 회의를 통해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주민총회 일정 및 장소, 총회 준비, 주민의견수렴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 다양한 안건들이 논의되었다.
위원장으로는 정근모 위원이 부위원장으로는 조계철 위원이 선정되었으며, 위원장은 “다년간의 풍산동 거주 경험을 통해 알게된 지역사정을 바탕으로 우리 동네의 발전을 위한 사업 발굴과 주민의견 수렴에 최선을 다하고, 성공적인 주민총회가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도움과 홍보를 부탁한다.”라며 선정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민총회는 8월 23일(목) 15:00에 풍산동 풍산샘물교회에서 열기로 의결하였으며, 이번 회의에서 다뤄지지 못한 주민총회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다음 회의에서 의견을 모으기로 하였다.
이번 회의를 소집한 김한석 풍산동장은 “고양시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주민참여예산제가 아직은 걸음마 단계이지만 주민들에게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하는 통로를 제공하는 아주 뜻 깊은 제도이다. 풍산동은 제도의 원할한 운영을 위해 최대한 지원을 하겠다.”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센터(담당자 심재만 ☎ 8075-6785)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