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신도동에서는 지난 12일 신도동 종합복지회관에서 최성 고양시장과 함께 130여명의 신도동 주민과 소통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번 소통을 위한 만남은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그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고양시장 동 방문 추진에 따른 것이다.
신도동주민센터에서는 시장님 방문을 축하하기 위하여 지역 특성화학교인 고양고등학교에서 만든 케익을 전하고, 삼송어린이집 원아들의 아리랑 탈춤과 장고연주를 선보여 축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주민들은 낙후된 신도동의 발전을 위해 고양시가 관심을 갖고 문화, 복지 분야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강구해 줄 것을 건의하였다.
이에 최 시장은 “낙후된 신도동이 친환경/친시민적 개발이 되도록 지역주민과 고민하고, 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고양국제꽃박람회개최와 전국소년체육대회 등 크고 작은 현안사항을 풀어 가는데 도움을 준 시민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배종수 신도동장도 “균형적이고 지속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시/구청과 주기적으로 소통하여, 살기좋은 신도동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 : 덕양구 신도동주민센터(담당자 최미영 ☎ 8075-5757)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