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2년 현장 밀착형 찾아가는 영어교육 설명회 -
내용 [휴먼명조 15포인트]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상훈)은 2012년 7월 12일 포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ㆍ중ㆍ고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2012년 현장 밀착형 찾아가는 영어교육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내용 [휴먼명조 15포인트]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상훈)은 2012년 7월 12일 포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ㆍ중ㆍ고 영어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현장 밀착형 찾아가는 영어교육 설명회』를 가졌다.
본 설명회는 “영어교육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통한 공감대 형성과 영어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홍보 및 전문성 함양”을 목적으로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교육청 최순옥장학사가 영어교육공동체 운영, 원어민 보조교사 사업, TEE 인증제, 국가영어능력 평가 및 영어회화 전문강사 운영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교육과학기술부와 경기도교육청이 추구하고 있는 영어교육 정책 및 방향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
이어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김광민교사가 “TEE 수업의 실제”라는 주제로 본인이 그동안 수업 중 실제로 진행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aching English in English)에 관한 아이디어, 기법 및 개선방향을 소개하였다.
특히, 교육과정을 검토하여 교과서를 재구성하는 방법을 통해 어떻게 TEE로 연결할 수 있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참석한 선생님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마지막으로 포천여자중학교 홍하나교사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실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홍하나교사는 특강을 통해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목적, 종류, 기존 대학수학능력시험과의 차이점 및 특징에 관한 설명을 하고 영역별(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지도 방법에 관해 설명하였다.

포천교육지원청 손상훈교육장은 “영어교사 각자의 역할에 영어교육의 성패가 달려있으므로 학생들의 수준과 현장 여건을 고려한 다양한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여 영어 공교육 내실화를 통해 학생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사교육 없이도 영어로 기본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하자.”고 강조하였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교육과학기술부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영어교육의 정책 및 방향에 대한 이해를 더욱 분명히 할 수 있게 되었고 특히, 평소 수업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동원하여 수업활동에 임하는 다른 교사들의 모습을 통해 자신의 수업을 돌아보며 자신의 영어수업 개선 방법에 대해 더 많은 고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자료 제공 : 031-539-0020, 교수학습과장 최승복 / 장학사 김영관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