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이 행복한 평등세상을 향한 ‘소원을 말해 봐’
여성이 꿈을 펼치기 좋은 도시 고양(시장 최성)에서는 제17회 여성주간을 기념하여 오는 20일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고양시 여성정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신개념 여성정책 제안 PT쇼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여성이 행복한 평등세상을 향한‘소원을 말해 봐’라는 주제로 여성들이 생활 속에서는 느끼는 정책들을 즐겁고 재미있는 형식으로 직접 제안하도록 함으로서 여성의 시정참여를 활성화활 것이다.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공모 접수된 시민정책제안서는 총 28건으로, 일자리·여성폭력·여성교육·문화 등 여성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분야의 정책들이 많이 제안되었으며, 따라서 이들 분야에서의 열띤 정책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제안된 정책은 제안자들이 직접 제안설명을 하고 질의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참여한 시민들로 구성된 공감정책평가단과 시?도의원, 여성단체 등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가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5개의 공감정책을 선정하여 현장에서 시상하고, 향후 고양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이다.
여성가족과 담당자는 “여성의 정책참여를 늘리기 위해 이번 PT쇼와 같이 새롭고 참신한 행사를 자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여성이 살맛나는 고양시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여성가족과(팀장 이영심 ☎ 8075-333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