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7월16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관내 3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12년 상반기 학교방문 신규 주민등록증발급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학교방문 신규 주민등록증발급 서비스는 학교수업 등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는 고교생들을 위해 담당공무원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사업」으로 학생들의 시간절약과 발급지연으로 인한 과태료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
이번 상반기 주민등록증발급 서비스는 일산서구 시민봉사과가 주축이 되어 관내 9개동 주민센터와 3개교 선생님이 합동으로 주민등록증발급 서비스팀을 구성하여 진행하게 되었으며, 첫째날 일산대진고, 둘째날 주엽고, 셋째날 신일 비즈니스고를 대상으로 총 124명의 학생들의 주민등록증 발급신청을 받았다.

특히, 금년에는 각 학교의 학사일정 등을 고려하여 기말고사가 끝나 학생들의 수업부담이 적은 7월을 발급기간으로 정하였고, 그 결과 기존에 꾸준히 참가해 왔던 학교뿐만 아니라 새로운 학교에서도 발급서비스를 신청하여 신청 학생 수가 전년도에 비해 약 45% 증가하였다.
일산서구 관계자는 “현재 가좌고, 일산대진고, 주엽고 등이 하반기에 증발급 서비스를 신청해 놓은 상태”라며 “2학기 학사일정이 시작되면 다시한번 각 학교에 수요를 파악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수혜를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시민봉사과(담당자 권혜윤 ☎ 8075-720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