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민원콜센터는 상담사 50명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이슈 업무를 중심으로 직무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상담사들이 얼마나 업무를 정확하게 숙지하고 상담하고 있는지에 대한 평가로 시민들에게 질 높은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함이다.
주요 평가 내용으로는 건설폐기물 처리, 이륜 자동차 등록 구비서류, 통신판매업 신고, 개별 공시지가, 행복지킴이 통장, 수질검사, 소음 불편 신고, 승용자동차 LPG 사용 범위, 노래연습장 영업 승계, 지적 측량 성과 검사 확인 등에 관련된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제들로 출제되었다.
이와 관련,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8월 첫 주에 실시되는 월례조회 때 성적우수자에 대한 시상을 통하여 상담사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학습동기를 지속적으로 부여하기 위하여 마인드 향상 및 상담 품질 향상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축구장 관리운영방안에 대한 주민설명회 개최
고양시는 민생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여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시민제일주의 시정을 펼치고자 지난 18일(수)에 지역시의원과 원능하수처리장 인근 지역주민을 초청하여 토당체육시설인 축구장 관리운영방안에 대한 주민설명회 개최했다.
혐오시설로 인식되는 원능하수처리장 인근 지역주민에 대한 체력단련, 건전한 여가선용의 장소 제공으로 지역문화?복지 기대에 부응하고자 설치한 축구장이다.
원능하수처리장 인근 지역주민 능곡11?12통(삼성당마을), 능곡18통(신평동마을), 능곡21통(섬말다리마을)등 마을행사 및 체육활동 등에는 사용료 전액감면 및 주 2회(주중 1회, 주말 1회) 4시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 부여했다.
일반인은 인근 지역주민에게 배려한 일정을 제외한 시간에 축구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료는 고양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제9조에 의거 주중 25,000원/시간, 주말?공휴일 35,000원/시간 납부하여야 하며, 아울러 조명시설이 없어서 주간에만 이용할 수 있음을 알렸다.
시는 축구장 관리운영방안을 주민에게 자세하게 설명한 후 자율토론을 실시하여 건의사항에 대한 질의 답변 형식으로 진행하여, 화장실 및 상수도 설치 등 편익시설 설치요구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자료 제공 : 상하수도사업소 (담당자 정용보 ☎8075-45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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