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앱 전문 제작사 스쿱미디어(대표 신진욱,
www.skoopmedia.co.kr)는 편의점 할인정보 앱 ‘스마트편의점’을 출시 완료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편의점은 국내에 존재하는 모든 편의점의 할인정보를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앱으로 초중고생들에게 인기 있는 유명 웹툰인 ‘와라! 편의점’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아기자기함은 물론 친근함을 더했다. 단순히 캐릭터만 차용한 것이 아니라 독특한 디자인 컨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달전문 앱 ‘배달의민족’ 제작사인 우아한형제들에서 직접 디자인을 맡아 실용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현재 앱을 통해 내 주변 편의점의 위치정보와 최신 할인, 1+1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앱에서만 연재되는 ‘스마트툰’, 파워블로거 ‘채다인의 편의점리뷰’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앱 다운로드는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플레이, 티스토어에서 가능하다. 한달 후로 예정된 차후 업데이트에서는 ATM 설치 매장 정보 로또 판매 여부 등의 정보가 추가될 예정이다.
티스토어를 마지막으로 모든 주요 앱마켓에 출시 작업을 마친 스쿱미디어는 ‘스마트편의점’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편의점’ 앱을 다운로드 받고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와라! 편의점’ 작가의 사인이 담긴 만화 전집과 바나나우유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트편의점’ 이벤트에 대한 상세 내용은 공식 미투데이 계정(
http://me2day.net/smartwara)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지강민 작가의 와라편의점 웹툰은 지난 3년간 고정 독자수 200만 명, 주간 평균 조회수 500만 건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애니메이션과 소셜게임으로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