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광복 67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8월15일(수) 오후 7시30분에 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8.15 경축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산 청소년 교향악단(대표 김동욱)이 주최하고 고양시가 후원하는 본 행사는 1997년 이래 매년 개최된 음악회로서 임희준 상임지휘자의 지휘 아래 고양시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의 아름다운 연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우리 민족의 뜻깊은 날인 광복 67주년을 기념하며 광복의 기쁨과 통일에 대한 염원을 담아 개최하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전문 클래식곡은 물론이고 테너 이동현과 소프라노 안수경이 특별출연하여 협연하는 ‘독도’, 정발중학교 합창단이 함께 부르는 ‘광복절 합창 모음곡’이 특별히 연주될 예정이므로 고양시민 모두가 광복을 축하하며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숫가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잔잔한 음악과 함께 나라의 광복을 기념하고 축하할 수 있는 일석 삼조의 공연이 될 이번 행사는 현 세대들에게 점점 잊혀져가고 있는 ‘광복’의 의미와 뜻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며 자세한 공연 문의는 031)905-4439로 하면 된다.
한편, 일산 청소년 교향악단은 고양시 청소년들에게 음악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하여 지역문화예술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1996년에 창단된 고양시의 대표적인 클래식 전문 청소년 연주단체다.
자료 제공 : 교육문화국 문화예술과(담당자 유경아 ☎8075-338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