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8월1일(수) 부터 8월6일(월)까지 고양시청, 덕양구청, 일산동구청, 일산서구청을 순회하며 ‘네일테크니션 2급 자격증’을 취득한 결혼이민자들이 공무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네일아트 현장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네일아트 순회 현장체험’에는 90여명의 고양시민 및 공무원이 참여하였으며, 네일아트를 통해 마주하게 된 시민들은 결혼이민자에 대한 우리사회의 편견을 없애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주여성들이 전문기술을 습득하여 한국사회에서 당당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첫발을 내딛게 되는 용기를 격려하는 마음으로 참여하였다.
또한 결혼이민자들에게 취업까지 연계되어 자신들이 좋아하고 소질이 있는 분야에서 더욱 기술을 익히고 꾸준한 자기개발의 노력으로 성공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하고, 다문화가족과 더욱 친근해지고 가까워지는 자리여서 의미 있었다고 했다. ‘네일아트 순회 현장체험’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들은 취업에 앞서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자신감도 생겼다며 환한 웃음을 보였다.
고양시와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자들의 취업교육과 취업연계를 통해 사회참여의 기회를 주고 다문화가족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된 가족관계 유지를 돕기 위해 지난 상반기에는 6월 4일부터 7월 25일까지 결혼이주여성 15명을 대상으로 ‘1차 네일아트 2급 자격과정’ 취업교육을 추진하였으며, 하반기인 10월8일(월)부터 11월28일(수)까지 ‘2차 네일아트 2급 자격과정을 결혼이주여성 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여성가족과(담당자 오춘하 ☎ 8075-734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