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신도동 주민센터에서 신도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구성을 위한 지역총회를 오는 8월 27일 오후 5시 신도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신도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도동에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 대표자 또는 임직원이면 누구나 인원수 제한 없이 지역총회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지역총회에서는 신도동 주민들이 제안한 동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우선순위 결정, 고양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신도동 주민대표 선출, 지역회의 구성 등이 이루어지게 된다.
현재 신도동 주민센터에서는 동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우선순위 결정을 위해 주민참여 예산 시민 의견서를 8월 21일까지 제출받고 있으며 신도동 주민 누구나 방문, 우편, E-mail(
lantalete@korea.kr) 등을 통해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써 시민참여를 확대함으로써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예산에 대한 시민 통제를 통해 책임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주민센터 담당자는 “무엇보다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이 중요한 제도로 신도동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 제공 : 덕양구 신도동 주민센터(담당자 강선웅 ☎ 8075-575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