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자녀 중 중ㆍ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에게 3/4분기 교육급여를 차질없이 지원하기 위하여 8월27일까지 학생의 전ㆍ출입사항 및 재학여부 등 학적 변동사항을 일제히 조사한다고 밝혔다.
교육급여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가정의 초ㆍ중ㆍ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자녀를 대상으로 분기별로 4회에 걸쳐 지원되며, 이번 3/4분기에는 중학생에게는 학용품비, 고등학생에게는 수업료와 학용품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일산서구는 학적조회 결과에 따라 전학을 가거나 거주지를 변경했을 경우 변경 거주지 시ㆍ군ㆍ구에 통보하여 학비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며, 학생의 자퇴, 휴학 등 학업을 계속할 수 없는 대상자에게는 수업료 지원을 중단하게 된다.
이번 3분기에 학적변동 조사를 실시하는 대상은 중학생 144명, 고등학생 206명으로 총 350명이며 학적변동 조사가 완료된 후 고등학생 수업료 약 7천1백만원은 학교로 지급이 되며, 중ㆍ고등학생 학용품비 8백6십7만원은 지원대상자 개인계좌로 지급될 예정이다.
교육급여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자녀에게 적정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립능력을 배양하고 빈곤의 대물림을 방지하기 위한 사업으로 일산서구는 앞으로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들에게 차질없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시민복지과(담당자 양수옥 ☎ 8075-7405)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