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서의 달> 기념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 마련 -
고양시립 아람누리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고양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
주요 강좌는 『세계의 역사와 함께 공부하는 와인 문화사』, 『세계 문학과 서양 사상의 만남』, 전시 연계 강좌 『이슬람 문화와 예술의 이해』등이다.
『세계의 역사와 함께 공부하는 와인 문화사』는 9~10월 총 8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에 진행되는 야간 강좌로, 와인을 통해 서양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본다. 진행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도슨트이자 경복궁 문화해설사, 와인 소믈리에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김양순 강사가 맡는다.
또한 2009년 시작된 덕성여대 독문과 조우호 교수의 <인문학 강의>도 계속될 예정이다. 9월~12월, 매월 1·3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이번 강의에서는 서양의 주요 고전 문학 작품 속에 담겨져 있는 서양 사상을 탐구한다.
아람누리도서관에서는 이밖에도 9월 8일 토요일 오후 2시, 아람미술관 전시 <영국 빅토리아 & 알버트 박물관 소장품전 ‘오웬 존스와 알람브라’>와 연계하여 한양대 문화인류학과 이희수 교수의 『이슬람 문화와 예술의 이해』 특강을 운영한다.
이슬람 문화의 국내 최고 권위자로부터 듣는 이번 특강은 우리에게 조금은 생소한 ‘이슬람’ 문화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도울 것이며, 특강 참여자들에게는 무료 전시 관람의 기회도 제공된다.
위 강의들의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28일(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전화,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정원은 50명이다.
자료 제공 : 도서관센터 운영과 (담당자 박정은 ☎8075-903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