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일산2동주민센터는 지난 8월22일 일산2동 4통 경로당을 방문하여 지역 주민들과 ‘찾아가는 지역사랑 나눔방’을 개최하였다.
일산2동에서 개최한 ‘찾아가는 지역사랑 나눔방’은 동 주민센터에서 시의원, 직능단체장 등과 함께 주민들이 겪고 있는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는 것은 물론이고, 시정 현안사항을 주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소통하여 발로 뛰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서 기획되었다.

이날 자리를 함께한 일산2동 3, 4, 6, 15통 지역주민 10여 명은 주민 건의사항으로 일산뉴타운 사업 조속 해결,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하는 상하수도관 정비, 어르신 경로당 리모델링, 주택가 쓰레기문제 등의 지역 현안사항을 이야기하며 고양시의 적극적인 문제해결 노력을 부탁했다.
특히, 자리를 함께한 김영환 경기도의원은 일산뉴타운 사업 등을 주민들에게 자세히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며, “주민들의 입장에서 일산뉴타운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현장을 일일이 답사하는 등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일산2동장(최경현)은 “‘찾아가는 지역사랑 나눔방’은 매월 넷째주 수요일에 관내 각 통을 권역별로 방문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이야기를 소중하게 경청하고 관련 부서에 전달하여 주민들의 숙원사항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일산2동주민센터(담당자 배재범 ☎ 8075-773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