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청 관계공무원 6명이 지난 24일 콜센터 구축 및 운영에 대한 성공 노하우를 배우고자 고양시(시장 최성) 민원콜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김해시청 관계공무원의 고양시 방문은 자매결연을 추진하기 위한 사전 답사일정으로 고양시의 대표적인 성공사례인 고양시 민원콜센터를 우선 견학한 것이다.
김기선 민원콜센터 팀장의 현황 설명으로 진행된 자리에서 김해시청 관계공무원은 콜센터 운영과 관련하여 세부적인 사항까지 질문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최정규 김해시청 총무과장은 “김해시에서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데 고양시를 견학해 보니 배울 점이 많이 있다”며, “다음 방문에는 고양시 민원콜센터의 구축 및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더욱 많이 알려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지난 4월에 자치단체 최고의 점수인 94점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우수 콜센터 4연패를 달성했으며, 지난 7월에는 자치단체 최초로 한국표준협회 주관 3년 연속 서비스 KS 인증을 획득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또한 콜센터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99개 기관에서 451명이 다녀가는 등 국내?외적으로 벤치마킹이 줄을 잇고 있다.
자료 제공 : 행정지원국 주민자치과(담당자 송대호 ☎ 8075-262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