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문화)는 30일 2012년도 상반기 종합건설사업소와 교통연수원 소관 업무보고에서 사업변경에 따른 주민설명회와 도민의 교통안전교육에 만전을 주문했다.
종합건설사업소 소관 업무보고에서 권처원 의원(천안)은 도로사업 추진 중 문화재 보존 구간으로 발견되어 불가피하게 진입도로를 우회 또는 터널로 사업을 변경하게 되면 사전 주민 설명회를 개최하여 민원이 발생치 않도록 주문하였다.
유기복 의원(홍성)은 도로 파손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과적단속을 실시하고 있는데 단속방법이 대부분 고정 검문소에서 실시하고 있어 실효성 부족하니 이동단속을 강화 하도록 주문하고, 하절기에도 동절기 제설 장비 등이 노후 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유병기 의원(부여)은 과거에 종합건설사업소는 도에서 배정하여준 예산만 가지고 사업을 집행하였는데, 이제는 복지예산의 증가로 매년 사업예산이 축소되고 있으므로 소관 사업에 대한 국비확보 등의 노력도 함께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지방도 723호(충화-구룡) 도로는 공사 설계를 마쳤는데도 불구하고 1년 이상 발주가 지연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따져 묻고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조속히 발주하여 줄 것을 촉구하였다.
김문권 의원(천안)은 지방도 624호 직산읍 구간 중 2차선 300m가 도로폭 4m를 확보되지 않은 체 1일 1만대 이상의 차량이 몇 년 동안 통행하고 있어 온 종일 교통량 폭주로 주민들의 삶이 마비되고 있는 실정이니 사업의 우선순위를 재검토하여 시급히 개통하여 줄 것을 촉구하였다.
김기영 의원(예산)은 지방도 609호와 국도 45호의 교차점 덕산지역 신호체계 방식이 복잡하여 주민들이 혼란을 격고 있으므로 사전 주민설명회 등을 주문하였다.
이광열 의원(아산)은 4대강 사업이후 지천 관리 공사를 하고 있는데 강우빈도는 집중호우 등을 감안하여 확대하고, 도로 노면의 노후도 교통 환경의 변화에 따라 신속히 보수하여 줄 것을 주문하였다.
교통연수원 소관 업무보고에서 김기영 의원(예산)은 시청각 체험교육장 설립을 위하여 15억원의 예산확보를 추진하고 있는데 금년도 예산은 전년대비 15% 감소한 것은 현실적으로 사업추진이 어렵지 않은지 따져 묻고, 도민의 교통안전 교육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예산확보에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하였다.
유기복 의원(홍성)은 교통연수원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을 교육으로써 직원들은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에 임하여 주시기 당부하였다.
이광열 의원(아산)은 교육생들의 다양한 교육 만족도 사후 조사하여 그 효과 등을 교육에 반영하고, 교육의 방법도 연수원 소집교육 뿐만 아니도 도민이 원하는 지역에 출장교육도 확대할 것을 주문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