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권 도민과의 소통마당 및 일산 주엽지구대 현장체험 실시
강경량 경기지방경찰청장은
2012년 9월 6일 오후 3시경 고양경찰서 4층 대강당에서 고양,일산,파주경찰서장과 각 지역 도민 및 현장 경찰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성폭력/강력범죄 총력 대응을 위한 『고양권 도민과의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민과의 소통마당 행사는, 경기경찰에 바라는 도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치안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최근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성폭력·묻지마 강력범죄에 대한 총력대응을 위해 주민과의 소통마당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은 하나 같이 “최근에 발생하는 성폭력범죄 및 묻지마 범죄 등 때문에 너무 불안하다”, “범죄자들을 강력하게 처벌하고 더 이상 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 총력을 다해 달라” 고 요청했다.
이에, 강경량 경기청장은 “범죄자들을 강력히 처벌하는 한편 성폭력 우범자 등 잠재적 범죄자에 대한 집중관리, 다목적 목검문 활성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범죄발생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겠다”고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강경량 경기청장은,고양권 도민 소통 간담회에 이어 일산경찰서 주엽지구대를 방문, 성폭력,강력범죄 총력대응을 위한 방범 비상근무중인 현장 경찰관들을 격려하고, 19:30분부터 약 1시간여 동안 손장목 일산경찰서장 및 현장 경찰관과 함께 대형상가와 공원, 유흥가 밀집지역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성폭력,강력범죄 예방을 위한 현장체험 근무를 가졌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