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성시는 추석 연휴기간 중 의료기관의 진료 공백으로 인한 시민 불편 해소와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원활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지정?운영한다.
추석 연휴 비상진료대책은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5일간 안성시 보건소에 비상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응급환자 진료 및 후송 등 보건기관과 민간의료기관?약국 간 비상연락 체계를 구축하고,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안내, 대량 환자 발생대비 응급상황 대처 등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추석 당일에는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안성성모병원, 안성동인병원 응급실이 비상체제로 운영되고, 보건기관 4개소, 당직의료기관 2개소, 약국 8개소가 비상진료 하며 추석 연휴 기간 중 병?의원, 약국, 공공보건의료기관 등 252개소가 일자별 진료를 실시한다.
또한,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 현황은 안성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추석 연휴기간 중 진료와 관련된 문의 사항이 있거나, 응급환자 발생시에는 안성시 보건소 상황실(☎678-5707) 또는, 전국응급의료센터 (국번없이 1339) 및 응급의료정보시스템 인트라넷(www.1339.or.kr)에서 신속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