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김윤식)는 2012년 지역사회 지도자 양성평등 교육을 9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통장, 주민자치위원, 여성단체협의회, 여성친화도시 협의체?서포터즈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우리 사회와 주민들을 위해서 봉사하는 지역 리더들에게 「양성평등과 행복한 우리 지역 만들기」라는 내용으로 김영옥 이화여자학교 연구원에 강의로 진행되었다. 교육은 지역 사회에서 주민들과 가장 가까이 마주치는 통장,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우리가 모르는 중에 가지고 있는 성차별 의식에 대한 관행 타파, 우리 주변에서 실천할 수 있는 양성 평등, 주민 참여로 안전한 동네를 만들기 위한 지역 주민 역할을 다루었다.
시흥시는 2010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이후에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서 여성친화도시 시민 과제 발굴, 지역 사회 실태 설문 조사 , 여성친화도시 공모 사업, 배려(가족친화)주차장 시범 설치, 여성친화도시 협의체/서포터즈 운영 등을 추진하였으며 아동/여성/장애인/노인 등 그동안 사회적 약자였던 시민들이 살기 좋고 행복한 도시가 되기 위한 노력과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시흥시와 시민 참여 활동에 관한 정보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자율카페(
http://cafe.daum.net/SiHeung-Womancity)를 참고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