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9.27일자로 후진들을 위해 전격 용퇴한 박창수 농정국장과 최형선 건설방재국장 후임에 최종근감자종자진흥원장과 남동진 지역 도시과장을, 확대 개편되는 경제자유구역청 개청준비단장에는 허해구 경제자유구역기획 단장을, 신설되는 동계올림픽 건설추진단장에 한경호 도로관리사업소장을 각각 승진 발령했다.
이번 국장급 인선은 전문성과 그동안의 업무성과를 최대한 반영하였다.
- 신임 최종근 농정국장은 유통원예과장, 농어업정책과장, 감자종자진흥 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농정분야에서 탁월한업무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 건설방재국장으로 발탁된 남동진 국장은 도로시설담당 등을 거쳐 도로 교통과장, 지역도시과장을 역임하면서 도의SOC확충에 크게 기여해 왔다.
- 경제자유구역청 개청준비단장으로 임명된 허해구 단장은 동해안권 경제 자유구역이 예비지정 되면서 그간의 공로와능력을 인정받아 발탁하였고,
- 동계올림픽 시설공사가 본격화되면서 건설분야 기능강화를 위해 신설되는 건설추진단장에는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한경호 소장을 발령하였다.
국장급 인사와 함께, 지역도시과장에는 최원식 도로철도교통과장을, 도로철도교통과장에는 최선희 시설과장을, 도로관리사업소장에는 김춘기 수자원관리팀장을 각각 전보 발령하였다.
한편, 과장급 공석직위에 대한 승진인사를 포함한 과장급이하 후속 인사는 추석연휴 이후 신속히 단행할 예정이다.
문의: 강원도청 총무과 033-249-5098
- TAG
-